|
| Jump B2 Siwoo 어머니의 글 입니다 . by 관리자 | 작성일 : 15.07.20 |
|
|
Jump B2 김시우 엄마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우리 시우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이 무엇인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다
선택한 곳이 한스랭어학원이었습니다.
시우가 자라 꿈을 펼칠 세상에
영어능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유아시절을 영어를 학습하는 데만 쏟는 것에 대한 확신이 없었기에
많은 시간을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 했었습니다.
솔직히 처음부터 한스랭어학원에 대한 확신을 갖고 아이를 보낸 것은 아니고
이미 잘 알고 있는 여러 유명한 영어학원의 교육방침에 동의하지 않아 선택한 곳이지만
지난 약 11개월 동안 우리 시우의 한스랭생활을 되돌아보면
정말 올바른 선택이었다는 것을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엄마로서 매일 시우의 생활을 일일이 체크하기는 힘들었으나 지난 11개월 동안
시우가 성장한 과정을 설명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우가 한스랭어학원에 다니면서 초반 6개월 동안에는 원에서 준 CD를 집에서
혼자 듣고 스스로 Homework을 하면서 원에서 무슨 활동을 하는지 인상에 깊은 일들만 이야기를 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가끔 제가 영어로 말을 걸 때면, “No English, only Korean”이라고 하면서 장난을 치더라구요.
그래서 아직은 때가 안되었구나 하고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사실, 속으로 좀 걱정은 되었지만, 영어능력이 하루 아침에 향상되지 않는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기다리면서
가끔 “우리 시우는 영어도 참 잘하지?”라고 칭찬만 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한스랭어학원에 다닌지 약 8개월이 된 어느 날 저한테 “엄마 이제 나 영어 정말 잘해”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영어로 일상적인 대화를 해 보았더니 문장으로 완벽하게 대답하지는 못했지만, 질문을 다 이해하고 적절한 대답을 하는 것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 이후로는 한스랭어학원에서 배우는 활동을 집에 와서 그대로 하면서 동생한테 설명도 해 주고 관련 책도 읽으면서
더 알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저나 제 남편에게 인터넷으로 찾아서 출력해 달라고 조르곤 합니다.
예를 들어, “SPACE”에 대해서 배우는 주에는 우리 집에 온갖 우주 행성에 대한 그림과 만들기 작품이 돌아다녔고 WHY 책 ‘우주’ 편을 여러번 읽으면서 주말에는 어린이 과학관에 견학가야 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제가 우주에 대해서 설명해 달라고 하면 설명하는 대부분의 내용이 맞았습니다.
이것을 보면, 담임선생님이신 David Teacher가 설명하는 내용을 거의 이해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제가 발음을 잘못하면 지적까지 할 정도로 학습이 되어, ‘한스랭어학원에 보내길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을 자주 하곤 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한스랭어학원은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되도록 하면서
아이 스스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교육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아시기에 갖춰야 할 과학 및 사회현상에 대한 호기심도 충분히 자극해 주면서
월별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함으로써 인성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도록 하는 데에는 한스랭어학원만의 특성있는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시는 원장선생님을 비롯한 원어민과 한국 선생님의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시우가 가장 좋아하고 사랑하는 David & Susan Teacher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