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한스랭 영어 학원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우리 아인 유치부와 초등1학년때까지 다른 학원을 다니다가 한스랭으로 옮겼다. 옮길 때 고민이 많았다. 개인적으로 학원을 자주 옮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한 번 학원을 정하고 나면 왠만해선 옮기지 않기 때문에 학원을 선택할 때 매우 신중한 편이다. 학원을 왠만해선 옮기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인데 간단히 말해보자면 옮길 때 있을 수 있는 아이의 스트레스, 교육의 연속성이 방해받는 것 등이다. 특히 나는 어느 학원이든 최소 1년이상은 꾸준히 다녔을 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주 옮겨다니는건 좋지 않다고 본다. 올해 1월, 우리 아이의 첫 영어교육을 시작한 곳이기도 한 학원이 폐원을 결정하면서 우리 아인 여러 학원의 레벨테스트를 보았고, 나는 충분한 상담과 고민 끝에 아이 영어 학원을 한스랭으로 옮기기로 결정하였다. 지역에서 또는 전국에서 나름 유명한 여러 곳들과 고민하다가 한스랭을 선택한건 무엇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원생 관리가 잘 되는 점이 맘에 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역 내의 평판이 매우 좋다는 점도 내 선택을 거들었다.
첫 한 달 정도는 나의 적응기간 이었던 것 같다. 아이는 오히려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적응했다. 과목 선생님들을 매우 좋아했고 반 아이들과도 금방 어울렸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의 만족도는 점점 높아져갔다. 우선 네이버밴드에 체계적으로 자세히 올라오는 숙제가 마음에 들었다. 아직 어린 아이라 부모가 숙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았다. 그리고 숙제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 사실 이 부분이 정말 어려운 부분이고 학원을 옮길까를 학부모가 고민하도록 만드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서 충분히 만족스러웠다는 점. 사실 나는 굉장히 꼼꼼한 성격이고 조금은 완벽주의적인 성향이라 학원에 완전히 만족하기가 쉽지 않은데 한스랭은 시간이 지날 수록 더 신뢰가 가서 정말 만족도가 높았다.
아이는 빠르게 성장해갔다. 읽기와 쓰기, 말하기 능력이 놀랍도록 좋아졌고 단어 활용 능력도 꾸준히 상승했다. 기존 원에서는 단순하게 단어만 외워서 외운 단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는데 한스랭 수업에서는 외운 단어로 문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고 유의어, 반의어도 다양하게 함께 배우면서 효율성을 더했다. 다양한 주제로 글을 써보면서 자신의 생각을 확장해보며 체계적인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었고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문법을 익혔다. 무엇보다 주기적으로 보는 테스트를 포함한 모든 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서 학부모가 불안하지 않다는 점이 이곳의 장점인 듯 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선생님. 나는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다'는 말에 깊이 공감하는 사람이다. 한스랭에 와서 가장 감사한 우리 아이의 담임 선생님. 우리 아이가 다닌 다양한 학원들을 통틀어 가장 훌륭하신 선생님을 만난 것 같다. 아이의 사소한 부분까지 살펴주시고 작은 질문에도 늘 최선을 다해 답해주신다. 자주 전화주셔서 아이에 대해 충분히 소통할 수 있고 학부모의 건의 사항도 적극 반영해 주셔서 늘 감사할 따름이다. 가끔 선생님은 언제 쉬시나? 싶을 때도 있다. 아이가 쓴 작은 문장 하나도 그냥 넘기지 않으시고 꼼꼼하게 첨삭해 주시는 수고와 노력이 존경스럽다. 정말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고 아이의 성장을 부모만큼 기뻐하는 것이 느껴진다.
아이가 한스랭에 다니게 된지 어느덧 1년이다. 그 동안 주변의 사람들이 나에게 한스랭에 대해 물어보면 늘 나의 대답은 충분히 만족스럽다라는 것이었다. 앞으로도 한스랭에서 꾸준하게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기대해본다.